클럽소개

medal대한민국에는 체육 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체육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헌법에 따라 대통령이 체육훈장을 수려한다. 특히 오랜 선수경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각종 대회에 참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체육인에게 주는 가장 영광스러운 포상이다. 이와 함께 후진양성을 위해 지도자의 길에 들어선 체육인에게 체육훈장은 경험과 실력을 인정받은 지표가 되기도 한다.

결국 체육훈장을 받은 지도자는 풍부한 자격과 뛰어난 실력, 그리고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련생에게 차별화된 학습법과 훈련법을 적용시킴으로써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워싱톤 중앙일보: 이영찬 전 근대5종 한국대표 코치, 한국 체육훈장 받아…

프로그램:

엘리트반: 국가대표급 수준의 차별화된 훈련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대회에 출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또한 아이비리그 등 미국 내 최고 수준의 대학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준별, 단계별 트레이닝이 이뤄진다.

취미반: 펜싱 수련을 통해 올바른 자세를 만들고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펜싱은 순발력과 민첩성, 그리고 지구력을 향상시켜 주며, 각종 대회 출전을 통해 성취감을 안겨준다.

펜싱은 예의를 중요시하는 스포츠이다보니 인성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며, 겨루기 과정에서 상대방의 의중을 잘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빠른 두뇌회전과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경기라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도움을 준다.

펜싱은 또 유산소 및 무산소 운동이 적절히 배합된 훈련을 통해 현대 성인에게 많은 비만을 해소시키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시원스럽게 뻗는 액션과 빠른 스텝, 상대방과의 플레이를 통해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펜싱은 전신운동으로 자세 하나만으로도 상당한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남녀 모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며 탄탄한 몸을 만들어준다.

가족반: 온 가족이 함께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면서 가족간의 사랑을 더욱 돈독히 하게 된다. 운동과 함께 가족간에 대화를 나눔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펜싱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친화형 스포츠이다.